Unity
[Unity] PlayerPrefs
바르마스
2023. 8. 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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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클래스
사용자의 플랫폼 레지스트리에 string, float, int 타입의 값을 저장
* 배열로 저장하기위해선 string형으로 저장하고 불러올때 정수형으로 변환 후 사용한다
Key : Value 형태로 사용
보안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보안에 관계 없는 간단한 수치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set : 메모리에 갱신
save : 디스크에 저장
* 해당 프로그램이나 앱을 지우면 데이터가 삭제됨
// HighScore Save
void HighScoreSave()
{
highScore = PlayerPrefs.GetInt("highScore"); //기존 highScore 불러오기
if(score > higScore)
{
highScore = score;
PlayerPrefs.SetInt("highScore", highScore); //highScore 저장
}
score = 0;
}
형식
Load - PlayerPrefs.GetInt("key");
Save - PlayerPrefs.SetInt("key",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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