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Unity] 오브젝트 실행 순서
바르마스
2023. 1. 1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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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LifeCycle
{
//최초실행
void Awake()
{
Debug.WriteLine("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떄 / 켜고 끌때마다 실행
void OnEnable()
{
Debug.WriteLine("플레이어 로그인");
}
void Start()
{
Debug.WriteLine("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
}
//물리연산 업데이트 / 1초에 50번정도
void Fixedupdate()
{
Debug.WriteLine("이동");
}
//게임로직 업데이트 / 환경에따라 실행주기가 떨어짐
void Update()
{
Debug.WriteLine("몬스터사냥");
}
//모든 업데이트 끝난후 / 카메라나 후처리
void LateUpdate()
{
Debug.WriteLine("경험치 획득");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때
void OnDisable()
{
Debug.WriteLine("플레이어 로그아웃");
}
//오브젝트가 삭제될때 / 뭔갈 남길때
void OnDestroy()
{
Debug.WriteLine("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체하였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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