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Instantiate / 생성 관리자는 시작할 때 프리팹을 인스턴트화 합니다

미리 프리팹으로 만들어놓은 두 오브젝트를 랜덤지정범위로 시작할때 한번 생성합니다.

인스턴트화라는건 부연 설명 다 빼고 문맥으로 보면 필요할 때마다 불러온다는 의미입니다

인스턴트화 한 오브젝트들은 이름뒤에 (Clone)이 붙습니다 복제품이라는 거죠

프리팹으로 만든 원본 오브젝트는 저 Clone오브젝트를 destroy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냉동고에 있는 냉동만두를 먹고싶을 때마다 꺼내 먹듯이, 프리팹화 한걸 냉동만두라고 생각하고 꺼내 먹는 행위를 인스턴트화 라고 생각해 보세요 냉동고에 있는 냉동만두는 처음 넣은 그대로 있는 겁니다

위는 스페이스바를 누를 경우 인스턴스화 합니다

특정 이벤트나 상황에 따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oid Dead() 함수에 죽으면 bool isDead가 true로 활성화 되면서 인스턴스화 한 아이템을 뿌린다던가 이런 느낌입니다

추가로 타이머 기반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려면 인스턴스화 코드를 새 함수를 작성하고 시작할때 InvokeRepeating을 사용하면 됩니다

 

 

유니티는 학습에 친절해요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Instantiate.html

 

Unity - Scripting API: Object.Instantiate

This function makes a copy of an object in a similar way to the Duplicate command in the editor. If you are cloning a GameObject you can specify its position and rotation (these default to the original GameObject's position and rotation otherwise). If you

docs.unity3d.com

 

728x90
Posted by 바르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