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 Render Mode

Unity 2023. 8. 2. 14:23
728x90

 

Screen Space - Overlay : 사용자 화면의 한 자리에 항상 고정됨

Screen Space - Camera : 한 카메라를 기준으로 위치 설정

World Space : 게임 속 한 자리에 고정이 되어 해당 자리를 카메라가 바라보지 않으면 사라짐

 

Overlay : 렌더링 된 화면 위에 UI 요소 배치

Camera : 오버레이와 유사하지만 지정된 카메라 앞에 주어진 거리에 배치

World Space : UI를 씬 안의 객체처럼 다룰 수 있음 (Diegetic Interface)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vas / Screen Math Mode  (0) 2023.08.02
Canvas 해상도에 따라 비율 맞추기  (0) 2023.08.02
[Unity] WebGL Build failed 에러  (0) 2023.08.02
[Unity] Visual Component_ Image / Raw Image  (0) 2023.08.01
팁1  (0) 2023.08.01
Posted by 바르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