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칙 1: 큰 그림을 생각하라

- 파일과 모듈들이 각각 모두 필요한가? 앙니면 일부는 합쳐서 코드 간의 상호 의존성을 줄일까?

- 크고 복잡한 파일을 두 개의 단순한 파일로 분리할까? 두 극단 사이에는 최적화 지점이 있음을 주목하세요. 완전히 읽기 불가능한 거대한 모놀리식 코드 블록과 반대편은 정신적으로 추적이 불가능할만큼 수많은 작은 코드 조각들, 어느 것도 바람직하지 않으며 그 중간 어딘가가 최적입니다. 역 U자형 곡선을 생각해보세요. 최고점은 몇 개의 큰 코드 블록과 다수의 작은 코드 블록들이 혼합된 최적 지점입니다.

- 코드를 일반화하여 라이브러리로 만들어 응용 프로그램의 메인 코드를 단순화 할까?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내 코드의 라인 수를 줄일까?

- 동일한 결과를 중복 계산하지 않도록 캐시를 도입할까?

- 현재의 알고리즘과 동일한 결과가 나오는 좀 더 단순하고 적절한 알고리즘으로 교체할까?

- 전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성급한 최적화를 제거할 수 있을까?

- 현재의 문제들에 좀 더 적합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도입해볼까?

 

큰 그림 사고는 응용 프로그램 전체의 복잡성을 극적으로 줄여주는 시간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때때로 서로 간섭하는 협업들로 인해 개발 프로세스의 후반보에는 이러한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러한 질문들을 완전히 무시하면 안되는 이오ㅠ는 작은 변경점들만 가지고는 잘못된 혹은 게으른 설계의 결함들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규모가 커질수록 대담한 결정보다는 쉽게 수정하거나 어렵지 않은 해결 방안을 채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728x90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4) 2024.07.15
살다보면 이런 때도 있습니다  (1) 2024.07.15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0) 2023.09.12
말의 침묵  (0) 2023.09.12
인간은 강물처럼 흐르는 존재이다  (0) 2023.09.12
Posted by 바르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