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Inspector
- 유니티는 스크립트를 통해 유니티 에디터를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속성
- [Header(string)] : 인스펙터 내에 타이틀을 달 수 있음
- [Space(float)] : 필드 사이에 여백을 주는 속성
- [Tooltip(string)] : 해당 변수 위에 커서를 올리면 나오는 툴팁을 설정하는 속성
- [RangeAttribute(float/int, float/int)] : 변수의 값을 슬라이더 형식으로 표시하고 최소/최대값을 정해주는 속성
- [RequireComponent(Type)] : 해당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 속성의 Type에 해당하는 컴포넌트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추가하는 속성
- [ExecuteInEditMode] : 스크립트 내에 있는 콜백 함수들을 에디트 모드에서도 동작하도록 하는 속성
- [ContextMenu(string)] : 컴포넌트의 컨텍스트 메뉴에 함수를 추가해주는 속성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팁1 (0) | 2023.08.01 |
---|---|
Attribute Test.cs (0) | 2023.07.17 |
[Unity] 비주얼 스크립팅 c#스크립트 유닛 생성 (0) | 2023.07.04 |
[Unity] 비주얼 스크립팅 한번만 실행 유닛 (0) | 2023.07.04 |
[Unity] 비주얼 스크립팅 그래프 그룹 지정 (0) | 202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