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layerPrefs

Unity 2023. 8. 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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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클래스

사용자의 플랫폼 레지스트리에 string, float, int 타입의 값을 저장

* 배열로 저장하기위해선 string형으로 저장하고 불러올때 정수형으로 변환 후 사용한다

Key : Value 형태로 사용

보안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보안에 관계 없는 간단한 수치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set : 메모리에 갱신

save : 디스크에 저장

* 해당 프로그램이나 앱을 지우면 데이터가 삭제됨

// HighScore Save
void HighScoreSave()
{
    highScore = PlayerPrefs.GetInt("highScore");	//기존 highScore 불러오기
    if(score > higScore)
    {
    	highScore = score;
        PlayerPrefs.SetInt("highScore", highScore);	//highScore 저장
    }
    score = 0;
}

형식

Load - PlayerPrefs.GetInt("key");

Save - PlayerPrefs.SetInt("key",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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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바르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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